LAWINFO

개인회생은 도박 빚이나 주식, 사치에 관련된 빚을 지었다고 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원금의 90%까지 탕감을 받을 수 있으며, 이자는 100% 해결이 가능합니다. 큰 빚을 지고 어려움에 빠지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지만 정부에서 합법적인 제도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절대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제도에 대해서

개인회생은 본인의 소득에 대비하여 채무가 많을 경우 최대 90%까지의 빚을 탕감 받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변제하게 되는 제도 입니다. 최저 생계비를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이제껏 본인을 괴롭혔던 채권자의 추심이나 독촉행위로 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채무의 종류와 상관없이 설사 도박으로 인해서 빚을 졌더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의 자격조건

개인회생을 신청하려면 채무의 총합이 1,000만원을 넘어야 합니다. 그리고 무담보채무는 5억원 이하, 담보 채무는 10억원 이하일 경우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빚을 지고 있는 분들은 대다수가 여기에 포함될 것입니다.


개인회생의 진행과정은 상당히 복잡한 편이 속합니다. 준비해야 할 서류들도 많고 최종 면책까지 가기위해서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간혹 혼자서 준비하려는 분들이 계신데 한번 기각이 되면 다음신청부터는 굉장히 어려워지기 때문에 꼭 이를 꼼꼼하게 진행해줄수 있는 조력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때는 개인회생 파산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1 무료 비공개 상담을 통해서 본인이 자격이 되는지 체크해보실 수 있으며, 어떠한 방법과 제도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채무 구제 제도는 종류가 다양하기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진행해서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꼭 전문가와 상의 하셔서 진행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빚은 가만히 있는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불어나기 떄문에 한시라도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기회를 활용하셔서 다시금 행복했던 삶으로 돌아가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