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INFO

최근 경제상황이 악화되면서 주변에서도 좋지 못한 얘기들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특히 본인이 의도치 않게 큰 빚을 지게 되었다면 이를 원래대로 돌리기가 상당히 어려울텐데요 빚갚는방법 중 정부의 도움을 통해 합리적으로 빚을 탕감받을수 있는 개인회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은 정부에서 운영중인 빚탕감 제도로써 최대 빚의 90%까지 탕감받을수가 있습니다. 우선 자격이 되려면 소득이 있어야하며, 소득의 종류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무담보 채무인 경우에는 5억원이하여야하며, 담보 채무의 경우에는 10억원을 넘지 않아야 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채권자들의 동의를 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채무자에게 매우 유리한 제도라고 할수있습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은?

개인회생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본인을 괴롭히던 독촉과 추심행위를 금지시킬수 있으며, 부채를 크게 탕감받을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사회생활로 쉽게 복귀할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아래의 장점들을 들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의 단점중 하나는 혼자서 진행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어려운 법률용어라던지 까다로운 진행과정을 스스로 감당하기는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꼼꼼하게 도와줄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개인회생파산전문지원센터는 비공개 무료상담을 통해 자격요건에 부합하는지 진행을 하면 어느정도의 확률로 승인이 될수있는지 체크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빚갚는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채무는 가만히 있는다고해서 절대로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보다 합법적인 방법을 통해서 빚탕감을 받으시고 새로운 인생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신용회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회생파산신청 합법적으로 빚탕감 받기  (0) 2020.07.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